본문 바로가기

놀러가는 재미/한국

제주도3박4일여행 | 제주도서귀포 가볼만한 곳 3대폭포 '천지연폭포'



제주도 천지연폭포

[ 제주도 여행지 추천/ 제주도 가 볼 만한 곳 ]





제주도에는 유명한 3대 폭포가 있다고한다.

천제연, 정방, 천지연폭포!

제주도까지 와봤는데, 여기는 꼭 가봐야지라는 마음으로 마감시간 전 후다닥 도착할 수 있었다.

사실, 천제연 천지연폭포가 같은줄..

나도 포스팅 전 사전조사하다가 알게된사실이다!





위치는 서귀포에 위치해있다.

숙소로 돌아오는길 지나가는 길목쪽에 위치해 우리 루트상 불편없이 도착할 수 있었다.







도착하자마자 보이는 '관광안내소'

주차장이 꽤나 넓었고, 수학여행이나 패키지로 여행오신 어르신분들이 많이보였다.

그리고 의외로 젊은 남성층의 20대들도 많이 보였다.

아무래도 부담없이 산책하며 관광할 수 있는 곳이라 많이 찾는것같다.






첫번째로 주차!

우리는 전기차이기에 왠만하면 전기차충전할 수 있는 곳이면 충전해두고 움직이려한다.

이 곳 역시 5개의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었으나, 모두 만석이라 충전은 KEEP

역시나 전기차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우리말고도 대기하는사람들이 몇 있었다.

* 전기차가 아닌데, 전기차충전하는 곳에 주차시 벌금이 부과된다고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





매표소에서 입장권구매!

성인 1명당 2,000원이며 우리는 2명해서 총 4,000원이다.

그리고 무인발급기로 구매가 가능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었다.

*제주도민의 경우 티켓구매없이 무료로 들어갈수있다고하니, 타지분들이랑 오실땐 민증필수!






" 들어가는 입구의 시작 "

이제부터 입장권확인 후 들어가면 된다. 

진짜 맑고 깨끗하고 초록색이 새삼 내몸을 정화시켜줄 것 같은 분위기다.

우리는 오후라 조금 쌀쌀했던거 말고는 불편한 점은 1도 없었다.

물론 주차량이 어마했던거에 비해 사람들은 어마어마하지않아 다행이었다.






들어가는 입구 쪽 바로 '화장실'이 있다.

안에서 급한일이 생기지않도록! 미리 들렸다가는것도 추천합니다 :-)





천지연폭포까지 예쁘게 산길이 잘 꾸며져있다.

푸르고 울창한 숲들과 길 주변 풍경도 굉장히 깨끗했다.

그래서 가다가 사진을 안 찍을래야 안찍을 수가 없다.

가족 그리고 연인들과 천천히 걸으면서 자연풍경보는것도 굉장한 힐링이 될 것 같다.




다왔을때쯤 이제 슬슬 폭포가 보이는것을 알 수 있다.

저 멀리 하얀 무언가!

나는 엄청 우람하고 큰 줄 알았는데, 생각보다는 조금 작다해야할까?

살짝의 실망감은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예쁜 자연경관이었다.






다른 포스팅을 찾아보니, 내가 본 물줄기 옆으로 한 줄기가 더 나오고 있었다.

아쉽게도 나는 손으로 가리켜는 곳만 물줄기를 볼 수 있었지만 그래도 너무 시원했다.







우리는 이렇게 재미있는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었다.

너무나 귀여운 구미!! 

사진찍으면서 느낀거지만, 많은사람들이 폭포와 사진찍기위해 바위위에도 올라가고

간당간당하게 물가옆에도 서고 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.

정말 자칫잘못하다가는 빠질수도 있으니! 이 점 유의해서 촬영하길 바란다.





요렇게 포토존인지, 벤치인지 알기 어려운 의자가마련되어 있으니 

여기서도 찰칵!하고 찍으면 좋을 것 같다.





" 나오는 길 "

나오는 길의 경우 두 갈림길이 있다.

한 갈림길은 아까 들어오던길, 그리고 다른 한 갈림길은 똑같기는 하나 좀 더 공원같은 느낌이다.

목적지는 같으니, 서로 다른길로 들어갔다 나왔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



올때보면 요렇게 예쁜 공원도 마련되어 있다.

정원이 크거나 넓지는 않았지만, 이제 어둑어둑해지는 분위기를

노란조명과 꽃이 예쁘게 빛내주고 있었다. 

그래서 역시나 사진 찰칵!




그리고 정원따라 목적지를 갈때 요러코롬 개울물을 건널 수 있다.

신나게 한발한발 내디다가 뛰니깐 구미가 제발! 이라며 소리를 지른다.

꼭 이렇게 까불다가 한 번쯤 다치거나 넘어지거나 하는데.. 다행히 잘 도착했다.

* 뛰지마세요. 다칠위험있으니깐요 :-)







" 다음에는 밤에도 가보고싶다. 야경도 예쁘다고한다. "